본문 바로가기
javascript/interaction

[threejs] Renderer Scene Camera (designbase threejs 3, 7강)

글: moondinsk 2024. 7. 23.

기본 메뉴얼 및 문서

https://threejs.org/manual/#en/fundamentals

https://threejs.org/docs/index.html#manual/en/introduction/Installation

 

화면에 표시되기 위한 내용들 (3강)

출처 : 디자인베이스 three.js 3강

 

Renderer : 카메라에 담긴 장면을 웹사이트에 구현

Scene : 배경색, 안개 등 최상위노드

Camera : 장면을 화면에 담기 위한 카메라 (시야각, 카메라 시작 끝 지점 등 설정)

 

카메라 세팅

 Fov 화각

출처: designbase threejs 7강

광각 63~84 / 표준 47 / 망원 28~8

 

 Aspect 종횡비 = window.innerWidth / window.innerHeight

 Near, Far

각자 앞, 뒤에서부터 얼마나 자를지 (hidden시킬지) 를 설정

보통 near : 0.1, far:1000으로

출처: designbase threejs 7강

 

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fov, aspect, near, far);
//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75, windw.innderWidth / window.innerHeight, 0.1, 1000)

// 카메라 위치
camera.position.x = 0;
camera.position.y = 0;
camera.position.z = 1;
// camera.position.set(0,0,1);

// 카메라 각도
camera.lookAt(0, 0, 0)

 

카메라 위치와 카메라 각도는 다른 역할

카메라 위치는 모가지 길이, 위치 등등이고 각도는 꺾이는 각도